조회 수 14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면역 질환에 쉽게 노출된다.

 

실제로 지난 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아토피 피부염 환자(93만 3000명) 중 12세 이하 환자는 45만 4000명으로, 전체의 48.6%나 됐다.

 

아토피 피부염은 흔히 손목, 팔꿈치, 목 주변 등의 피부가 붉어지면서 피와 진물이 나고 갈라지는 증상을 보인다. 증상을 방치할 경우 가려움증으로 인한 수면부족과 비염, 천식 등을 동반할 수도 있다. 아이의 아토피 피부염을 개선하기 위해선 식습관과 생활환경에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오이, 당근, 토마토 등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은 만성적인 염증을 줄이고 피부 보호막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주 3회 15분 내외로 목욕시키며 목욕 후 바디로션을 발라주면 좋다. 적절한 실내습도를 유지하여 곰팡이나 집 먼지 진드기를 예방하는 것도 필요하다. 

외출복과 실내복 등 아이가 평소 입는 영유아복의 소재도 체크해 봐야 한다. 온종일 피부와 맞닿아 있는 옷의 특성상, 소재에 화학물질이 함유돼 있으면 피부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화학물질이 쓰이는 섬유 소재는 주로 합성섬유이다. 합성섬유에는 천을 부드럽고 하얗게 만들기 위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등이 첨가되는데, 이들에 아이 피부가 오래도록 맞닿으면 아토피가 유발되거나 그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실제로 한국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김상현 선임연구원은 국내 한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어린이들의 피부에 장기간 노출되면 생식기능 저하나 아토피성 피부염 같은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최근 여러 영유아복 쇼핑몰에서는 아기 피부에 순한 오가닉 코튼, 인견, 밤부 등으로 만든 아기옷을 선보이고 있다. 이중 오가닉 코튼(Organic cotton) 의류는 3년간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농지에서 재배된 목화로 만들어 아기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천연소재다. 

 

316992_212408_1957.jpg

 

오가닉 영유아복 쇼핑몰 ‘퓨얼리피치’ 관계자는 “오가닉 코튼 영유아복은 재배는 물론 공정과정에서도 화학물질이 일절 첨가되지 않는다”며 “피부가 예민한 아이는 물론 아토피 등 피부 알레르기를 앓고 있는 영유아에게 안심하고 입힐 수 있는 소재다”고 말했다.

 

이어 “제대로 된 오가닉 영유아복 쇼핑몰이라면 국제유기섬유인증 기관인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나 OCS(Organic Content Standard)의 인증을 받아야 한다”며 “영유아복을 고를 때 제품이나 쇼핑몰 홈페이지에 인증 로고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이는 스스로 아토피 증상을 관리할 수 없기에 부모의 관심이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식생활 습관과 오가닉 코튼 영유아복을 통해 아토피로부터 우리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도록 하자.

 

출처: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

  1. 아토피 영유아, 특별한 피부염 관리요령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면역 질환에 쉽게 노출된다. 실제로 지난 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아토피 피부염 환자(93만 3000명) 중 12세 이하 환자는 45만 4000명으로, 전체의 48.6%나 됐다....
    Read More
  2. 1세 미만 어린이에게 항생제 투여가 음식 알레르기의 발병 원인이 된다

    食事アレルギー 1歳以下での抗生物質が引き起こしていたかも!? http://news.ameba.jp/20160926-162/ 今や医療に欠かせない抗生物質。しかし、ペニシリンが発見されたのは 1928年(※1)。まだ発見されてから100年もたっていない。今元気に 生活している90歳の...
    Read More
  3. 유아 아토피, 아이의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자

    아토피 피부염은 처음 발견된 이후 지금까지 발병 빈도가 꾸준히 증가해오고 있는 피부질환입니다. 현대에는 갓난아이들에게 나타나는 유아 아토피, 소아 아토피가 청소년기를 지나 어른이 되어도 발생하는 성인 아토피로도 번지는 증상이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Read More
  4. 6세 미만 소아 중 65% 이상이 환절기 호흡기 질환 앓아

    비염 환자 여름철 50 만명, 가을되면 100 만명 이상으로 늘어 대표적인 계절성 호흡기 질환 인 알레르기 성 비염의 경우 1 년을 통틀어 가을철에 환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다.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의 지난해 통계에 따르면 여름철 50 만 명 수준을 맴돌던 알...
    Read More
  5. 유아 아토피(2~6세) 관리법

    인스턴트 식품, 밀가루 피하는 게 좋아 실내공기 건조는 관엽식물로 조절가능 피부가 얇고 면역력이 약한 유아 및 어린이들은 가려움증과 습진 등 아토피 증상이 보일 경우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해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며 더욱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rhwlsghkcocndgus XE1.8.42 GARDEN1.1.8